[사진=한화건설]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한화건설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2개사로부터 신용등급 상향조정을 받았다.

27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나이스신용평가는 지난 26일 한화건설의 무보증 회사채 신용등급을 BBB+(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또한, 한화건설의 장기신용등급을 BBB+(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단기신용등급을 A3+에서 A2-로 각각 상향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한화건설이 국내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수주를 바탕으로 한 사업기반 확보와 해외사업 매출 확대에 따른 매출규모 유지 및 영업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봤다. 또한 분양실적이 우수한 주택사업의 공사대금 유입과 해외사업 기성 수금을 바탕으로 차입 부담 유지가 가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신용평가는 지난 9월 3일 한화건설의 신용등급을 A-로 상향 조정했다.

한화건설은 작년부터 경영실적 개선으로 신용등급 상승 가능성을 높여 온 바 있다. 2018년 별도기준 매출액 3조5979억원, 영업이익 3074억원을 달성해 2016년과 2017년에 이어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