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신규임용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직무교육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하반기 신규임용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직무교육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는 올해 하반기 신규임용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경기도 가평 소재 연수원과 공사 교육장에서 직무수행역량 및 조직적응력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CEO특강 톡투유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CEO특강 톡투유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이번 교육은 부서장과 선배직원이 강사로 나서 실무에서 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입직원이 알아야 할 기본 소양과 조직이해에 대해 실무위주 강의를 했다.

직무교육과 더불어 밀레니얼세대 사원의 역량을 충분히 끌어내기 위해 팀빌딩 미션활동과 실내컬링 등 게임형태의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교육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여 학습효과를 증대시켰다.

2일차 교육에 마련된 토크콘서트 형식의 CEO특강 'CEO와 신입직원이 함께하는 톡투유'에서는 정해진 주제와 형식 없이 질문과 답변의 장도 펼쳐졌다.

사장 취임 후 성과와 목표가 무엇인지 등 경영현안에 대한 질문에서부터 인생 전성기 시절 연애담을 말해달라는 유머스러운 질문 공세까지 이어져 윤정수 사장의 진땀을 빼게 했다는 후문이다.

교육에 참여한 인사전략실 김세정 사원은 “팀빌딩 미션활동, 컬링게임 및 우리 공사 CF영상 만들기 등의 조별활동을 통해 직원들과 가까워 질 수 있어 좋았고 특히 'CEO특강 톡투유' 시간에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사장님과 다양한 주제의 대화를 나눌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어려움이 있을 때 오늘 시간을 떠올리게 될 것” 이라며 “교육기간 동안 보여준 열정과 패기있는 태도를 잊지 말고 공사인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현업에서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