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직원들이 ‘서비스 부하 분산 센터’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 직원들이 ‘서비스 부하 분산 센터’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지니뮤직]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지니뮤직이 서울 양천구 목동 데이터센터에 ‘서비스 부하 분산 센터’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서비스 가용성 확보 △인프라 용량 확대 △보안 체계 강화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무장애∙무중단 IT 인프라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트래픽 분산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고 데이터 이관과 이원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 매년 40% 이상 늘어나고 있는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처리 용량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증가시켰다.

지니뮤직은 이로써 2000만곡 이상 음원과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국내 최고 수준 데이터베이스 가용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트래픽 폭증에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초고용량 실감형 콘텐츠 유통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IT 인프라 환경을 선제적으로 조성한 것이라고 이 회사는 덧붙였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오늘 개소한 서비스 부하 분산 센터를 기점으로 2020년까지 계획된 IT 인프라 구조 개선을 완벽히 이행해 1등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나아갈 기반을 다질 것”이라며 “장기적인 IT 인프라 투자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