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맥스]
[사진=티맥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기업 및 일반 고객 대상 클라우드 앱 서비스인 ‘클라우드스페이스’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25일 티맥스오에스에 따르면 클라우드 스페이스를 통해 클라우드 상에서 스마트 워크&라이프를 지원하는 다양한 앱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인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 신속한 개발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티맥스 그룹사 모든 클라우드 기술을 총 집약한 서비스이자 클라우드 앱 개발 플랫폼이다.

사용자에게는 기본적으로 개인 공간인 '마이스페이스'가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목적과 관심사에 따라 다른 사용자와 협업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 ‘스페이스’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스페이스 내 하위 공간 ‘룸’ 을 만들어 체계적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스페이스 사용자는 클라우드 오피스, 티-드라이브 등을 통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여러 대 PC,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공동 문서 작업 및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다.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미팅, 메신저 티-토크, 메일 시스템 티-메일 등 다양한 앱으로 효율적인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다.

그중 클라우드오피스는 티맥스 자체 오피스 프로그램 ‘투오피스’를 클라우드 상에서 100% 기능으로 구현했다. 하나의 플랫폼 위에서 일원화 돼 간편하게 개인 및 팀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킬러 앱이다.

PC용 오피스 대비 일부 제한된 기능만을 제공하는 웹오피스 혹은 값비싼 외산 오피스를 사용하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된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PC 웹뿐 아니라 모바일 앱도 지원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달 중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티맥스오에스는 오픈 베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한다. 

클라우드스페이스 또는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 내 자유게시판에 남길 수 있다. 피드백은 정식 오픈 시 개선 사항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기념 이벤트 '메리클스마스'를 다음달 22일까지 진행한다. 

클라우드스페이스에 가입한 후 초대 링크를 친구에게 전달하여 3명이상 가입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 등의 방식을 통해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만들고 모일수록 즐거운 공간, 클라우드스페이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일, 공부, 취미 등을 융합해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들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스마트 워크&라이프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