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르세데스-벤츠]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에서 지난 22-23일(현지시간) 개최된 디리야 E-프리를 시작으로 전기차 포뮬러 경주대회인 ABB 국제자동차연맹 포뮬러 E 챔피언십에 첫 출전했다.

이미 지난 3월 개최된 제네바 모터쇼에서 출범을 알린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 E 팀은 소속 드라이버 스토펠 반도언, 닉 데 브리에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EQ 실버 애로우 01로 대회에 처음 참가했다.

스토펠 반도언이 두 경기 모두 3위로 포디움에 오르며 E-레이싱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고, 함께 출전한 닉 데 브리에 역시 첫 번째 경기에서 6위에 오르며 팀에 포인트를 추가했다.

다음 경기는 칠레 산티아고에서 2020년 1월 18일에 개최된다. 특히, 이번 시즌의 9번째 경기는 내년 5월 3일 서울 도심에서 열릴 예정으로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이안 제임스 메르세데스-벤츠 EQ 포뮬러 E 팀 총괄은 “이번 디리야 E-프리는 굉장한 첫 경기였다. 첫 출전에서 3위, 6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것은 예상을 뛰어넘는 훌륭한 성적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경기에서 보여준 모습이 우리 팀의 앞날이 매우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