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흥국생명은 25일, 스마트폰을 통해 청약 체결은 물론 보험약관까지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청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청약 서비스는 그 동안 태블릿PC에서만 가능했던 청약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게 만들었다. 고객은 보험가입 시 설계사에게 상품에 대한 대면설명을 받은 후 담당 설계사가 발송한 SMS를 통해 스스로 청약을 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빠르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모바일 청약 시스템은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구축됐다. 우선 고객별 편의를 위해 휴대폰, 신용카드,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하다.

청약 도중 ‘임시저장’ 및 ‘다시 불러오기’ 기능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청약서 및 보험약관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고객이 필요할 때 본인의 계약사항과 약관을 확인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특히 모바일 청약 서비스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고객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UX(User Experience) 디자인을 채택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흥국생명은 모바일 청약 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최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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