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22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시 홍보대사 위촉행사를 열어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홍보대사는 지난 9월 4일부터 20일까지 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하여 공개모집하였으며 지난달 2일 홍보대사 추천위원회를 개최하여 11명을 선정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는 일반시민 7명, 방송·연예분야 2명, 문화· 예술분야 1명, 체육분야 1명 등으로 그간 연예인 위주의 홍보대사에서 탈피하고 ‘시민이 시장이다’라는 민선 7기 시정철학을 반영하여 일반시민을 대거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일반시민 홍보대사로는 인천 출신, 인천 거주 또는 인천에서 활동하는 사람 중에 연령과 활동분야, 모범선행 시민, 시 정책홍보에 기여한 사람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이 선정되었다.

일반시민 홍보대사 7명에는 ▲각종 매체 등에서 홍보모델 경력이 있는 오유민 학생 ▲인천시 대표 전 에어로빅 선수 신슬기 학생 ▲한복 모델 출신이자 현재 인천 지역을 사업장으로 광고분야 스타트업 CEO인 이미진씨 ▲시 정책 홍보에 적극 참여 중인 인천e음 메인 홍보영상 시민 연기자인 류은진씨 ▲다양한 지역 문화행사에 참여 중인 인천 출신 밴드인 정유천씨 ▲73일간 LA에서 뉴욕을 자전거 횡단하면서 인천을 홍보한 이건호씨 ▲지난 8월 교통 사고자를 현장에서 능숙하게 응급 구조하는 선행으로 언론에 소개되어 전 국민의 귀감이 되었던 이애주 간호사 등이 선정 되었다. 또한 인천의 대표 시민축구단인 인천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도 홍보대사로 포함되었다.

전문 방송인 및 연예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인방송 시사토픽을 진행 중인 장용(개그맨) ▲최근 왕성한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문우진(아역배우)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재능기부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문지훈(팝페라 가수)도 인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