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미·중 무역분쟁 및 일본 수출규제 등 통상여건 악화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신남방 정책의 핵심 국가인 태국(방콕)에 ‘2019년 태국 시장개척단’을 파견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태국 시장개척단은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태국의 방콕에서 화장품 및 생활용품, 전자제품 분야에서 총 15개사가 참가하여 70개사 현지 유력 바이어와 1:1 수출상담, 바이어 사무소 현장 방문상담을 집중 진행하였고, 그 결과 총 93건, 592만4,000달러 수출상담과 계약 추진 37건 289만5,000달러의 성과를 올렸다.

이번 시장개척단에는 태국이 아세아 최대 뷰티시장이라는 것을 증명하듯 화장품, 헤어제품 등 뷰티 분야의 기업들 참가가 두드러졌으며, 이 중 여성청결제를 생산하는 레이디하우스는 현지 글로벌 방문판매 업체로부터 샘플 제작과 OEM 주문(약 5,000세트)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는 등 참가 기업들은 시장조사, 바이어 방문과 같이 태국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에 나섰다.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한 중소기업 대표는 “바이어와의 1차 미팅 후 다음날 바이어 사무실에서 바로 2차 미팅을 진행하여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이 되어 계약 체결이 기대된다”고 언급하는 등 시장개척단 사업의 높은 참여 호응 및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인천시는 기업의 수출지원사업 효율성 제고 및 다양한 기업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에도 시장개척단의 파견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