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밀레니얼 세대에 맞춤한 CF로 긍정적인 고객반응을 얻은 동원F&B가 광고 상을 수상했다.

동원F&B가 지난 7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1981년 시작된 이후 매년 약 20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총 3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예심심사위원회가 출품 부문별 심사를 통해 본심에 상정될 작품들을 선정하며, 이후 예심과는 별도로 최종 28인으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분에 대상‧금‧은‧동상이 선정된다.

이번 동원참치 CF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CF 영상에서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해당 CF는 공개 한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전체 온라인 채널 누적 조회수 3000만회를 돌파했다.

특히 CF 모델인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이 함께 부른 ‘동원참치 송’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으로, 각종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의 수능금지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원참치 송은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락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리메이크 영상을 비롯해 0.5배속이나 4배속 영상부터 1시간 반복 영상까지 유튜브에 등장했다.

‘동원참치’ CF는 올해 7월 국내 광고로서는 유일하게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구글의 ‘리더보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광고들 중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선정하는 것으로, 동원참치 CF는 ‘리더보드’ 선정을 통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태평양 대륙 전역에서 광고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 단계부터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을 비롯해 유머와 위트를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참치캔으로 건강, 영양 등 핵심 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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