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H]
[사진=KTH]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K쇼핑은 지난 20일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방송국 견학, 홈쇼핑 직업체험 등 다양한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사랑의 꿈나무 투어’ 사회공헌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사랑의 꿈나무 투어’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많지 않은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을 하는 체험학습형 사회공헌행사로 2017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다. 미디어센터, 스튜디오 등 견학 및 체험을 통해 미디어 사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행사로 목동에 위치한 K쇼핑 미디어센터를 방문한 23명의 학생들은 다양한 방송직업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게임을 시작으로 K쇼핑 쇼핑호스트, 카메라감독 등 방송 전문가들과 함께 직업 체험 활동을 가졌다.

이후 지난 상반기에 MR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K-live X’ 체험존을 방문한 데 이어 이번 ‘사랑의 꿈나무 투어’에서는 AR, VR 체험을 할 수 있는 방송테마파크 ‘MBC 월드’를 찾았다. 360도 VR(가상현실) 기기를 착용하거나 유명 드라마 속 주인공과 함께 있는듯한 AR(증강현실) 체험을 하고 방송시설 등을 견학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철수 KTH(K쇼핑) 대표이사는 “미디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방송 진로탐색 및 뉴미디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뜻깊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다양한 문화체험 및 나눔 활동은 앞으로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