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사노피 파스퇴르㈜가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체육인의 감염병 예방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백신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는 대한체육회와의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대한민국 체육인의 감염병 관련 인지도 및 예방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양해각서에 따라 사노피 파스퇴르는 대한체육회에 예방 접종과 관련된 주요 감염질환(독감, 수막구균성 질환, 일본뇌염, 파상풍, A형 간염 등) 및 이에 대한 예방 정보를 제공한다. 대한체육회는 대한체육회 소속 기관 및 체육인들에게 감염 질환에 대한 예방법을 적극적으로 교육하고 예방접종 실천을 독려한다.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는 “이번 양해각서로 대한체육회와 함께 대한민국 체육인들의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국민들에게도 감염병 예방인식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사노피 파스퇴르는 한국사회의 공공 보건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대한체육회를 비롯한 여러 주요 단체들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