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1일 NH농협창원시청지점과 상남시장에서 지류 창원사랑상품권 발행 홍보 및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상남시장 소상공인들에게 가맹점 모집활동도 펼쳤다.

지류 창원사랑상품권은 오는 12월 1일 출시되며, 시는 BNK경남은행 67개 지점, NH농협은행 112개 지점과 판매 및 환전을 업무 위탁협약을 체결했다.

창원사랑상품권(지류) 소진시까지 개인 10%, 법인 5% 할인된 가격으로 개인 월 50만원, 법인 50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관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단, 대규모 및 준대규모지정점포(백화점 등 59개소), 사행·유흥업소에서는 사용 할 수 없다.

소상공인의 가맹점 신청방법은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을 들고 가까운 읍·면·동이나 구청 경제교통과, 시청 경제살리기과를 방문하면 된다.

창원사랑상품권 이용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읍·면·동 및 창원시 소상공인 민원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모바일에 이어 지류 창원사랑상품권을 발행하여 다양한 계층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여 지역상권 활성화에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로 지역 경제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