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복대학교]
[사진=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15일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지성인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Talk Talk 福 Show’를 개최했다.

‘Talk Talk 福 Show’는 재학생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는 어려움이나 고민들을 교내 유명 스타교수들과 함께 해법을 찾아보는 토크쇼다.

이번 토크쇼는 노상미 간호학과 교수가 ‘정신건강: 회복탄력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후 진행된 토크쇼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경험했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해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긍정적인 마인드의 바탕은 어디에서 오는지? 어떻게 다질 수 있는지?’, ‘요즘 점점 무기력해지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정신건강 어떻게 하면 유지할 수 있는지?’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염재은(간호학과 2학년) 학생이 우수 질문으로 문화상품권을 받았다.

남순현 학생상담센터장은 “Talk Talk 福 Show는 내년에도 매달 1회 교내 스타교수를 모시고 대학생활의 어려움에 대한 격의없는 소통의 장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1회 ‘Talk Talk 福 Show’는 지난 10월 양정운 간호학과 교수가 ‘의사소통: 비폭력대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