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SK C&C 홈페이지 캡처>
<사진출처=SK C&C 홈페이지 캡처>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SK C&C가 기존 시스템과 모든 종류 클라우드 시스템을 하나로 수용하는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Cloud Z DR)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SK C&C 대덕 데이터센터에 멀티 클라우드와 각종 시스템을 통합 수용하는 국내 유일 재해복구(DR) 전용 퍼블릭 클라우드 센터’를 구현해 국내 기업들이 재해 복구 서비스를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21일 SK C&C에 따르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클라우드 제트 포털에서 회원 가입 후 제품 중 ‘DR 서비스’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 최대 강점은 전용 재해복구센터로 통합해 고객이 사용중인 모든 클라우드와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 기업들은 자신이 쓰는 IT인프라·클라우드 시스템 별로 재해복구 체계를 이용할 수 밖에 없어 구축과 모니터링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해 왔다.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를 활용하면 기업 대부분이 도입한 ERP 시스템 회계·생산 업무는 AWS, 애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로 구현하고 인사·구매 업무는 기존 시스템(온프레미스)으로 사용해도 ‘ERP 시스템 재해복구’ 하나로 묶어서 시스템과 데이터 백업을 한번에 끝낼 수 있다. 단순 데이터 저장(백업)·운영뿐만 아니라 전문 DR센터로서의 각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 서비스는 고객별 재배복구 시스템 모니터링은 물론 각종 테스트와 모의훈련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자사 재해복구 정책에 맞춰 실시간 백업·복구를 비롯해 주기별 백업, 시스템 이중화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기업 시스템 운영 상황에 따라 재해복구 적용 대상·수준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재해 발생시에는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가 작동중인 SK C&C 대덕 데이터센터를 즉시 주 센터로 전환해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별도 구축 비용 없이 언제든 빠르게 기업 전용 재해복구 센터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사용중인 클라우드와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 서비스에 연계하고 재해복구 서비스 대상과 수준을 고르면 서비스 이용 준비가 끝나는 구조다. 클라우드 시스템과 데이터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기존 방식으로 재해복구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6개월 이상이 소요되는 것에 비해,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에서는 재해복구 서비스 설계에서 구축·테스트·운영까지 1~2개월이면 가능하다.

신현석 SK C&C 신현석 플랫폼 오퍼레이션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 서비스는 재해 발생시 즉각적인 서비스 재개가 필수적인 보험사와 같은 금융권과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모든 클라우드와 시스템을 수용하는 클라우드 제트 재해복구 서비스를 통해 재해 발생시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