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
동해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는 22일 시청 구내식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게 특화상품 시식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식회에서는 소비자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 지역 수산물가공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게살 만두, 강정, 핫바, 고로케 등 먹거리 8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는 동해항을 통한 대게 수입으로 전국 유통 물동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환동해권 경제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에 시는 단순 유통기능에서 한 단계 도약해 수입산 자원을 지역 소득과 연계하기 위해 러시아대게마을 운영과 특화상품 개발 등 먹거리 산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경창현 해양수산과장은 “향후 추가 시식회를 거쳐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최종 상품화할 계획”이라며 “대게를 활용한 특색있는 상품 개발로 동해시가 대게산업의 중심지, 먹거리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대게 특화상품 개발로 지자체와 지역업체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