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인제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문화관이 신축공사를 마치고 4년 만에 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문화복지 복합건물로 새롭게 태어났다.

인제군은 22일 인제문화관에서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이전 건축되는 문화복지 복합건물은 3258㎡ 부지에 지하1층, 지상3층 및 옥상층을 갖춘 연면적 3945.9㎡이다. 

인제문화관은 지역영상미디어센터 130.16㎡를 포함해 2623.36㎡의 연면적에 밴드연습실과 락 연습실, 영상미디어센터, 전시실, 향토자료실, 동아리실, 공연장, 서예수목화실 등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 문화의집은 1322.52㎡의 연면적에 각종 스튜디오, 물품보관실, 컴퓨터실, 멀티실, 나래터, 누리터 등이 있다.

문화관과 청소년집 모두 옥상층에는 하늘 정원을 설치해 이용객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 4년 동안 각종 문화행사 수요에 대한 대응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문화관뿐만 아니라 청소년 문화활동도 지원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춤으로 향후 인제군 문화 창달의 실효성과 지속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그에 상응하는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 문화관은 당초 NH농협 인제군지부 옆에 있었으나 안전진단 결과 위험한 것으로 판명돼 지난 2015년 6월 철거하고 난 후 5년 만에 이전 신축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