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는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를 국내 독점 유통한다고 21일 밝혔다.

AR글래스는 안경 형태 기기를 착용하고 콘텐츠를 감상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가장 큰 특징은 ‘몰입감’이다. 좋아하는 스타나 희귀동물을 눈앞에 현실로 불러와 만나볼 수 있고 프로야구∙골프 등 스포츠 중계를 대화면으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전국 35개 매장과 영화관, 지하철 등 5개 팝업스토어에 고객 체험존을 설치해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AR글래스와 5G 스마트폰인 ‘V50S 씽큐’를 연동한다. 스마트폰과 AR글래스를 USB 선으로 연결하면 AR글래스 마이크로 OLED로 3D AR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2D∙3D 일반 콘텐츠를 100인치에 달하는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엔리얼과 이번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5G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원격회의, 5G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하면 AR글래스를 통해 100인치 이상 대화면으로 PC 작업이 가능한 클라우드 PC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AR글래스를 활용한 쇼룸 서비스도 검토한다. LG하우시스 전시장을 방문객에 AR 콘텐츠로 시공된 제품이나 공간을 설명하는 데 적용할 예정이다. 희귀동물 등 3D AR 콘텐츠를 활용한 실감형 교육도 준비한다.

송대원 LG유플러스 미래디바이스담당 상무는 “앞으로는 스마트폰에서 AR글래스로 미디어 이용 패턴이 변화할 것“이라며 “U+5G의 우수한 콘텐츠와 엔리얼 라이트가 함께함으로써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