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 보문면분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안도영)은 21일 오전 11시 종합복지관 2층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대한노인회 임원,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보문노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보문노인대학 김보경 학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졸업식은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학사보고, 졸업장과 표창장 수여 순으로 이어졌으며 총 93명(남 44명, 여 49명)이 졸업장을 받았다.

특히,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하고 모범이 된 송재선 학생에게 분회장상을, 윤효정, 윤여철, 김금희, 최점선 학생에게 대학장상을 수여하였으며, 이외 김종혁외 22명에 개근상을, 김진태외 10명에게 정근상을 수여하며 졸업을 축하했다.

보문 노인대학은 지리적 특성상 평생교육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배우고자 하시는 어르신의 열정으로 모든 난관을 헤치고 지난 4월 개강해 7개월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안도영 노인대학장은 이날 회고사에서 “아직도 첫 개강식의 설레임이 가슴 한켠에 남아 있는데 벌써 졸업식을 가지게 되어 이 자리가 너무나 감회가 깊다.”며, “앞으로도 서로 믿고 도우며 지역의 어른으로서 역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격려사에서 김학동 군수는 “제1기 졸업생을 배출한 안도영학장님을 비롯한 졸업생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찬사를 보내며, 노인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이웃 간의 따뜻한 정 잊지 마시고, 항상 행복했던 순간만 오래오래 기억하면서 건강한 노년을 보내시기를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배움의 길을 계속해 이어 나가시길 응원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보문노인대학은 예천군에서 진행하는 주민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9일 입학하여 ‘백세 노인문화’,‘자녀와 부모기대’,‘농촌교육의 미래’,‘건강행복 지혜’등을 주제로 매주 목요일 2시간씩 교육을 진행해 지역 어르신들의 활력 있는 노년생활을 도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