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3기 하반기 미용 뷰티아카데미 수료식
상태바
안산시, 제3기 하반기 미용 뷰티아카데미 수료식
미용 영업자 30명 대상…신 트렌드 반영한 미용 교육 ‘큰 인기’
  • 안상철 기자
  • 승인 2019.11.2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관내 헤어·메이크업 직종 미용업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제3기 하반기 미용 뷰티아카데미’의 수료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미용아카데미수료식 [사진=안산시]
미용아카데미수료식 [사진=안산시]

 

뷰티아카데미는 미용 영업자의 경영마인드를 높이고 신성장산업으로 떠오르는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3기 과정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헤어·메이크업 미용 영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3일부터 수료식까지 12주간 매주 화요일 3시간씩 진행됐다.

교육은 헤어·메이크업 미용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론 및 실무교육(헤어증모술, 두피·모발관리, 트렌드 열펌, 메이크업 미학 등), 성공미용업소 벤치마킹, 매출향상을 위한 차별화 마케팅 기법 등 전문기술 교육으로 진행돼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날 신안산대 국제교육관에서 진행된 수료식에는 지의상 신안산대 부총장과 미용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을 한뜻으로 축하했다.

시 관계자는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12주간의 교육이 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수요 중심의 종합능력을 겸비한 유능한 전문미용인이 자긍심을 갖고 현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