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해외금리 연계 파생상품 DLF 대책과 관련 "공모형 상품은 규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20일 서울 중구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열린 '자영업자 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용자 간담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판매금지 대상은) 사모 상품으로 그 중에서도 파생상품"이라고 말했다. 

또 은행장 등 금융업권과도 "못 만날 이유가 없다.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금융당국 실무진은 이날 은행권과 만나 DLF 대책에 대해 추가 논의한다.

앞서 은행권은 공모 주가연계신탁(ELT) 등 판매가 금지 여부가 명확치 않은 점을 지적하며 만일 공모ELT도 판매가 제한될 경우 신탁사업의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을 내놨다.

은 위원장은 "신탁은 공모냐 사모냐 애매하다고 하는데 이런 것들에 대해 어떻게 구분할지 들어보고자 한다"며 "오늘 (금융당국) 국과장이 은행권에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LF 대책 관련 오해가 있는지 서로 들어보고 입장에 대해 바꿀 부분이 있는지 살펴본다는 얘기다.

이날 오후 금융위 정례회의에 상정되는 한투지주·한투밸류자산운용의 카카오 은행 주식보유한도 초과보유 승인안에 대해서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은 위원장은 "인터넷은행은 첨단기술과 네트워크를 통해 더 저렴한 비용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지로 시작했다"며 "카카오가 카카오뱅크 최대주주가 되면 ICT 기업의 장점을 잘 활용해서 금융산업의 새로운 경쟁, 활기, 혁신을 불러일으키길 바란다"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