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청
양양군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양양군은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플라이강원과 양양군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는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양군과 플라이강원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관광발전 방향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외국인 맞춤형 관광자원 개발 시 상호 협력방안,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인재 우대 방안, 관내 숙박업소 및 음식점 연계활용 방안 등이 담겼다.

군 관계자는 “플라이강원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으로 지역의 인구 증가와 일자리 창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사업의 조기 안착을 위한 행정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라이강원이 이날 오후 3시 양양공항 여객터미널 2층에서 항공사 및 기관·단체,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이강원 국내선 취항식을 개최한다. 첫 취항하는 양양~제주 노선은 오전과 오후 하루 2회씩 운행을 시작하며 12월 대만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대만 가오슝, 타이중과 태국 방콕, 베트남, 필리핀 노선 등 국제선 노선을 확충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