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JB금융그룹 산하 광주은행이 토스와 함께 선보인 금리비교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9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토스의 협약으로 제공되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 대출 신청자는 시간을 단축하는 한편, 정보 부족으로 인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앱 이용고객은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서 광주은행의 대출 상품의 확정 금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광주은행과 토스의 핀테크 업무협약은 다른 은행에 비해 한 박자 빠르게 이뤄졌다.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는 고객들이 스마트 폰 앱을 통해 확정적인 대출조건 정보를 조회하도록 하는 게 주된 기능이다. 기존엔 대출 확정 금리를 확인하려면, 일일이 각 은행의 앱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정보를 입력하는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

일부 은행 입장에선 독자적으로 대출 상품을 파는 게 수익 측면에서 더 나은데다, 주도권을 뺏길 우려가 있어서 협업을 꺼리는 경향이 있지만 광주은행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토스와 제휴, 한달말에 4배가 넘는 고객유입 효과를 거두고 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업체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은행의 앱보다 더 편리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