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0일 베트남 하노이 市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응우옌 둑 충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위원장(하노이 시장)은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상호협력 의지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기중앙회와 하노이 市 양 기관은 베트남 하노이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양국 중소기업 간 무역과 투자를 촉진하는 정책을 펴나가는 데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하노이시는 하노이 지역에 진출한 중소기업이 직면하는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추후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투자 관련 정보와 베트남 법률에 따른 절차 등을 안내하기로 약속했다.

또 정책적 기능 강화를 위해 호치민에서 하노이로 이전을 추진 중인 중기중앙회 베트남 사무소의 행정 절차를 지원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오늘 하노이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 기반을 마련한 만큼, 하노이 지역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양 기관 간 정보제공시스템을 구축해나갈 것”이라며 “또한 기진출한 중소기업들의 애로를 듣고 하노이 市를 비롯한 베트남 정부에 전달하여 해소방안을 찾아나가는 등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경제단체로서 본연의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