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제천시가 지난 19일 서울에서 개최된 2019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총 2,000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제3산업단지의 최초 분양 약정을 체결하는 등 기업유치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2019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총 2,000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제3산업단지의 최초 분양 약정을 체결하는 등 기업유치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사진=제천시 제공]
2019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총 2,000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제3산업단지의 최초 분양 약정을 체결하는 등 기업유치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사진=제천시 제공]

시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 자리에서 3개 기업과 총 2,000억 원의 투자협약과 분양약정을 체결했으며, 이로 인해 300여 명의 고용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블랙트리(대표 정도영)는 보툴리눔톡소 의약품 생산을 위한 공장을 신설할 계획으로 제2산업단지에 300억 원을 투자한다.

디앨(주)(대표 임근영)은 에너지 저장 및 수송관련 장비 전문제조사로 제3산업단지에 200억 원을 투자한다.

㈜일진글로벌(회장 이상일)은 제천시 최대기업으로 제천 4공장 신설을 위해 1,500억 원의 투자를 결정했다.

이와 함께 ㈜일진글로벌은 현재 조성중인 제3산업단지의 69,925㎡(약2만1천평) 규모의 부지매입을 위해 충북개발공사의 맞춤형 부지조성과 제천시의 지원 사항을 담은 분양약정을 체결했다.

이로써 일진글로벌은 제천의 최대 기업으로 다시 한 번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제천 제3산업단지 분양의 첫걸음을 함께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제천시의 집중유치산업인 제약바이오와 자동차부품 제조기업의 입주로 추후 차세대 산업을 선도하여 견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제천이 입주기업의 든든한 성공파트너로 평생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