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동인천 낭만시장’이 지난 17일 성료되었다고 밝혔다. 16일과 17일 동인천 북광장에서는 과거 인천의 최대 번화가이자 상업지였던 그 시절 동인천의 모습이 재현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현장을 찾았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동인천 낭만시장’은 낭만거리, 낭만랜드, 낭만 콘서트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어린이들과 지역민들이 직접 참여한 어린이 벼룩시장과 레트로 마켓에서는 쌀쌀한 날씨에도 80여개 팀이 참가해 자신들이 준비한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동인천 낭만시장’의 분위기를 더 했다. 또한 발달장애인과 일반인 39명으로 구성된 합창단 ‘예그리나’가 메인무대에서 뜻깊은 공연을 펼쳤다.

특히 이번 ‘동인천 낭만시장’은 송현시장, 배다리지하도공예상가, 동구밭 청년길 등 전년에 비해 더 많은 지역 상인들 참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행사 전부터 지역 상인들과 머리를 맞대고 낭만먹거리, 배다리 아트마켓, 동구밭 청년길 아트마켓, 낭만 주전부리 등 프로그램에 대한 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상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결과 작년 행사의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며 상인들이 주인이 되고 만족할 수 있는 행사로 거듭날 수 있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