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중구 실험공간 옹노에서 ‘개항장 재구성’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3월 공모한 ‘2019년 원도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관광지가 아닌 삶터로서의 인천 개항장을 되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시회를 기획한 인천밸류업은 인하대학교 문화경영학과, 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과, 건축학과 등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생을 주축으로 한 인천지역 청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5개월간 지역 주민들에 대한 인터뷰와 생활사 조사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전시를 구성했다.

전시장 1층에는 인터뷰에 참여했던 주민 소개와 함께 주민들의 삶이 묻어나는 물건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2층에는 장소별 주민들의 기억을 토대로 한 지도, 영상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지역주민의 기억과 추억이 깃든 장소를 선정하여 제작한 10종의 엽서를 나누어주는 이벤트와 함께 관람객들에게 개항장은 어떤 의미인지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