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e여행] 수험생과 고3 가족 위한 해외여행 추천상품 7
상태바
[주말e여행] 수험생과 고3 가족 위한 해외여행 추천상품 7
수능 끝난 후 해야 할 일 ‘버킷리스트’ 꼽혀…자신에게 주는 선물
유럽 스페인, 동남아 베트남·대만·필리핀·태국 각양각색 즐기는 법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9.11.1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가오슝 보얼예술지구 [사진=NHN여행박사]
대만 가오슝 보얼예술지구 [사진=NHN여행박사]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4일 치러졌다.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3 가족이 함께 인생에 있어서 하나의 큰 방점을 찍는 순간이겠다. 그동안 고3이기 때문에 혹은 고3 학부모이기 때문에 주말에도, 여름휴가 때도 무엇인가 하길 수능 이후로 미뤄왔다면 이제 잠금해제 할 시간이다.

그동안 수능 이후 할 일을 ‘버킷리스트’로 작성해 놓은 것 중 여행이 빠지지 않는다. 겨울을 맞아 어디로 떠나면 좋을까? 15일 주요 여행사 전문가들이 저마다의 콘셉트로 다채로운 여행상품을 추천했다.

스페인 성가족성당 [사진=참좋은여행]
스페인 성가족성당 [사진=참좋은여행]

◇“열심히 ㅇㅇ한 당신 떠나라”

참좋은여행은 수험생 뒷바라지하느라 고생한 부모가 스스로에게 포상하는 여행을 제안했다. 이럴 때는 모처럼 긴 여행을 떠나도 좋겠다.

‘[고급을 더하다] 전일정 일급호텔+NO옵션+10대 맛기행_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12/13‘일은 겨울에 여행하기 좋은 유럽 남부로 떠난다. 호텔과 식사를 업그레이드했으면서도 1인 200만원 초반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일주를 다녀올 수 있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패키지투어를 가면 선택관광을 강요받을까 스트레스받는 이들이 있는데, 이 상품은 플라멩고 공연(70유로), 몬세라트 케이블카(40유로), 그라나다 야경투어(50유로), 론다 마차투어(30유로)를 모두 포함했다”며 “또 빠에야, 바깔라오, 하몽, 샹그리아 등 10가지 현지 특식도 즐길 수 있어 만족도 높다”고 말했다.

베트남 푸꾸옥  [사진=내일투어]
베트남 푸꾸옥 [사진=내일투어]

내일투어는 자유여행으로 가족끼리 오붓하게 다녀올 수 있는 ’패밀리 금까기‘ 상품을 꼽았다. 휴양지 베트남 푸꾸옥으로 떠나는 일정을 특히 눈여겨볼 만하다. 

이 상품은 모던하고 깔끔한 시설을 갖춘 신규 리조트 이용한다. 로맨틱한 일몰 명소인 롱비치 앞에 위치하고 가성비도 좋다. 6일 일정으로 떠나면 1인 60만원부터 예산으로 6일간 여유로운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대만 가오슝 용호탑 [사진=NHN여행박사]
대만 가오슝 용호탑 [사진=NHN여행박사]

◇“짧게 다녀올까? 길게 머무를까?”

여행박사는 도심과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대만 남부여행을 추천한다. 가오슝과 컨딩을 방문하는 3박4일 패키지이며, 가이드 경비가 포함된 팁 조건이다. 상품가는 79만9000원부터다.

대만 제2도시로 알려진 가오슝은 항구도시로 도심과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다. 폐공장을 리모델링해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보얼예술특구, 창의적인 그림이 많은 웨이우잉 벽화마을 돌아본다. 대만 최남단 컨딩에서는 세계 두번째 규모 해양생물박물관 방문하고,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여행박사 관계자는 “3시간으로 가까워 친구끼리 가족이 함께 스케줄 맞추기 좋고, 겨울에도 우리나라 봄, 가을처럼 따뜻해 겨울철 피한 여행지로 딱”이라며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야시장과 아기자기한 소품점 등 즐길거리가 많다”고 매력을 들었다.

태국 치앙마이 [사진=모두투어]
태국 치앙마이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친자연적 삶을 누리는’태국 치앙마이 반달살기‘ 프로젝트로 수험생과 부모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 것을 권했다. 조용하면서 청정자연 속 해발 300m 이상 고산지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모두투어 상품은 센트럴 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는 웰니스 레지던스 호텔, 엠파이어 레지던스 호텔, 더 뉴 콘셉트 퍼펙트 레지던스 호텔을 숙소로 선정했다. 13박 숙소비가 부담될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1인 부담 기준 40만원대에 맞춰 내놓았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한국인 관리인에게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여행을 원할 경우 현지투어 프로그램도 참가하도록 마련했다”고 말했다.

필리핀 팔라완 [사진=KRT]
필리핀 팔라완 [사진=KRT]

◇“수험생과 함께 떠나면 여행비 할인 해드려요”

KRT는 바다 액티비티를 맘껏 즐길 수 있는 필리핀 팔라완 상품을 수험생 힐링 상품으로 지정하고 본인 포함 총 4명까지 5%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팔라완은 타지역 대비 호핑투어 포인트가 다양해 좀 더 여유롭고 다채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세 군데 무인도에 들러 해수욕을 즐기고 투명한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풀린다.

이탈리아 베니스 [사진=하나투어]
이탈리아 베니스 [사진=하나투어]

노랑풍선은 수험생 포함 직계가족(부모, 조부모, 형제자매) 4인까지 3%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남아 △중국·홍콩·대만 △유럽 △미주/사이판·괌/대양주 등 상품 선택이 다양하다.

하나투어는 유럽 여행상품 가운데 서유럽, 동유럽, 지중해, 두바이/러시아 지역을 12월~3월 상품 중 ‘[수험생할인]’ 표시를 더해 추천하고 최대 20만원 할인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중고등학생이 되면 단기 여행을 주로 선택하게 되고 고3때는 아예 여행자체를 참기도 한다”며 “모처럼 긴 일정을 즐기기 좋은 기회이고, 가족과 함께 수능 시험 마친 기념으로 유럽여행 추억을 함께 해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