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14일 치러진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한국지리에서 1번 문항의 지문으로 독도가 다시 등장했다.

한국지리 1번 문항은 우리나라 영역에 관한 문제로 기점, 직선기선, 영해선을 표기하면서 독도를 우리의 영해로 표기하고 독도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 올바른지에 대해 묻는 문제였다.

이로써 경북도 독도정책과가 2006년부터 2020년까지 15년간 대입수능에서 전수 조사한 결과, 독도관련 총 7개 문항(지문포함)이 출제된 것을 확인한 것이다.

오홍현 예천여중 교감(前 도교육청 독도교육장학사/전공과목 지리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한국지리에서 독도를 언급하여, 교육부와 지자체에서 매년 독도 수업 시간 확대 등 독도교육에 힘쓰고 있는 것이 반영된 결과로 판단된다”고 말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독도관련 문제가 출제되는 등 최근 그 빈도가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수험생들이 독도관련 수업에 깊이 주의를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서장환 경북도 독도정책과장은 “교육부가 독도 10시간 권장교육을 실시하고, 매년 일선 초‧중‧고등학교에 한주를 자율적으로 독도교육주간으로 지정하는 등 독도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수능시험에서도 2년 연속 등장하는 등 독도 학교 교육이 정상궤도에 오른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앞으로도 독도문제가 지속적으로 출제되어 청소년들의 영토에 대한 이해가 명확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