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베트남 소재 오리온 공장이 우수 수입업소로 케이푸드의 위상을 알렸다.

오리온은 베트남 하노이 인근에 소재한 옌풍 공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수 수입업소는 수입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식약처에서 수출국 제조업체를 사전에 점검하는 제도다. 해외 제조업소의 원재료‧제조공정‧품질관리 수준 등 식약처장이 정한 위생기준을 충족해야 등록이 가능하다.

식약처의 서류 검토 및 현지 실사를 거쳐 우수 수입업소 등록이 완료된 제품은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 표기를 통해 안전한 먹거리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게 된다.

오리온은 ‘사람이 먹는 음식만큼은 가장 정직한 마음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창업주의 기업이념 아래 식품안전과 품질경영에 만전을 가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제과업계 최초로 오리온 전 공장이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 기준) 인증 받은 것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제조과정뿐 아니라 유통단계까지 식품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관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7년 품질안전센터를 신설해 식품안전과 글로벌품질경영을 통합 관리 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체 품질 관리 제도인 CVP(Certified Vendor Program, 인증협력업체 프로그램)를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주요 협력업체까지 확대해 위생‧품질‧미생물 등 주요 항목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미국의 식품위생 감사 기관인 AIB(미국 제빵 협회, American Institute of Baking)가 실시한 제조 위생 감사에서도 지난 23년간 국내외 모든 공장이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등 글로벌 식품안전관리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우수 수입업소 인증은 오리온의 글로벌 식품안전경영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뿐 아니라 글로벌 통합 생산의 시너지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생산을 최우선 사명으로 삼고 타협 없는 품질관리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