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식사대용 푸드인 스타벅스 밀 박스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 초부터 새롭게 선보인 밀 박스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2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밀 박스는 올해 2월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간단한 아침식 대용 푸드인 모닝박스로 시작됐다. 지난 8월부터는 점차 아침뿐만 아니라 점심‧저녁 시간대에도 식사대용 푸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었다. 이에 스타벅스는 보다 폭넓은 시간대에 식사대용 푸드로 즐길 수 있는 밀 박스 5종과 샐러드 밀 박스 5종을 선보여 이후 매월 판매 성장세와 함께 출시 8개월 만에 200만개 판매를 넘어섰다.

현재 한끼 구성으로는 햄 에그 크레페 밀 박스, 바질 펜네 밀 박스, 글리쉬 머핀 밀 박스, 멕시칸 브리또 밀 박스, 쉬림프 로제 파스타 밀 박스가 있다. 샐러드 타입 밀 박스는 베이컨 포테이토 샐러드 밀 박스, 브로콜리 에그 샐러드 밀 박스, 로스트 비프 샐러드 밀 박스, 쉬림프 코코넛 샐러드 밀 박스, 로스트 치킨 샐러드 밀 박스 등 총 10종의 밀 박스를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밀 박스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소비 데이터 분석 결과, 대부분 식사 시간대에 하루 전체 판매량의 75%가 판매되고 있었다. 아침 시간대(7시~9시, 26%)보다 점심 시간대(11시~13시, 30%)에 식사 대용으로 밀 박스를 찾는 고객이 많았으며, 저녁 시간대(18시~20시)에도 밀 박스로 가볍게 하루 식사를 마무리하는 고객 비중이 18%로 비교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밀 박스를 주로 찾는 고객 연령층은 대부분 20대~30대 젊은 층이었다. 특히 주택생활 상권에서 수요가 높은 다른 푸드와 달리 밀 박스는 오피스 상권에서의 판매 비중이 30%를 넘어서며, 상대적으로 오피스 상권에서의 밀 박스 소비가 활발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같은 데이터를 종합해 봤을 때, 바쁜 일상에 간단하면서도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사대용 푸드로 한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2030세대 젊은 직장인들 위주로 밀 박스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은정 스타벅스 카테고리 푸드팀장은 “최근 혼밥 인구가 늘어나고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층이 많아짐에 따라 간편하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한 밀 박스가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를 지속 개발해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푸드 경험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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