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센터 클린룸. [사진=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코리아]
META센터 클린룸. [사진=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재료공학 솔루션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본사가 미국 뉴욕주립대(SUNY)에 ‘재료공학 기술 액셀러레이터 센터(META 센터)’를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META 센터는 고객들의 반도체 신소재, 공정 기술, 소자의 시제품화 기간 단축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개발(R&D) 센터다. 

SUNY 폴리테크닉 연구원 캠퍼스 내 위치한 META 센터의 클린룸은 고객과 파트너들이 첨단 공정 시스템을 이용해 연구개발에서 양산까지의 기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한다.

엔지니어들은 META 센터에서 새로운 반도체 소재, 구조, 소자를 평가하고 이를 견고한 파일럿 제조 환경에서 테스트해 고객의 양산 시설에 적용하는 기간을 줄일 수 있다. 

META 센터에서 평가 중인 첫 번째 반도체 소자 중 하나는 M램이다. M램은 저전력으로 비휘발성 코드 스토리지 및 고밀도 운용 메모리를 제공해 사물인터넷 기기에 유용하다. 어플라이드가 최근 출시한 ‘Endura® Clover™ MRAM PVD’ 플랫폼도 META 센터에서 위와 같은 기능을 구현한 시스템이다.

META 센터는 어플라이드의 글로벌 R&D 네트워크에 전략적으로 추가됐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META 센터를 개소해 실리콘 밸리에서 신공정 시스템을 개발하는 메이단 기술 센터, 싱가포르에 위치한 첨단 소재 연구소 및 첨단 패키징 개발 센터를 상호 보완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