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펀디엑스]
[사진=펀디엑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싱가포르 블록체인 개발사 펀디엑스는 블록체인 휴대폰 ‘블록온블록(BOB)’이 모바일 디바이스&액세서리 부문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혁신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CE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박람회로 내년 1월 7일~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혁신상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기술의 혁신성을 평가해 28개 부문에서 제품을 선별해 상을 수여한다.

잭 체아 펀디엑스 대표는 “이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에 기여하고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경험을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OB는 블록체인 모드와 안드로이드 모드 사이를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모드를 사용하면 펑션엑스 블록체인 내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BOB가 주고받은 모든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통신 서비스 공급자와 같은 중개자가 필요하지 않다. 또 다양한 3D 프린팅 부품 및 액세서리로 유닛의 실제 설계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