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DC아이파크몰]
'2019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장사원부 장관 표창을 받은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HDC아이파크몰]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HDC아이파크몰은 12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절약 및 효율성 향상과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 포상하고 있다.

아이파크몰은 2004년도 준공 이후 지속적인 점포 확장 및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12개년 에너지 사용량을 33.2% 절감했으며, 고효율 기자재 사용 및 효율적인 설비운영으로 2014·2015·2017년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에너지 절감이행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는 등 정부 에너지 절감 정책에 동참 했다. 

또 사업장 내 사용 되는 조명 기기 1만1955개를 고효율 조명기기(LED)로 모두 교체해 낭비되는 전력량을 줄였으며 건물 에너지 사용 특성상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공조기 순차운휴 및 빙축열 냉동기 가동으로 전력 피크부하 관리를 자발적으로 시행했다. 

이 밖에 아이파크몰은 건물 옥상에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도입을 통해 태양광 발전 에너지를 연간 50만kWh씩 생산하며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한 가구당 한 달에 380kWh를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시 110여 가구가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량이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꾸준한 시설에 대한 투자와 전 직원들의 노력을 통해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 할 수 있었다”라며 “아이파크몰은 에너지 관리 전문 인력 배치, 에너지 절감 시설 증설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복합쇼핑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