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 사랑푸드뱅크와 취약계층 영양 지원 협약식 개최
상태바
화성시 진안동, 사랑푸드뱅크와 취약계층 영양 지원 협약식 개최
  • 이배윤 기자
  • 승인 2019.11.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12일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동장실에서 진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과 사랑푸드뱅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랑푸드뱅크와 함께하는 영양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랑푸드뱅크와의 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자원을 제공 받아 행복채움친구 사업 활성화 및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향후 본 협약을 통해 영양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자원 연계 추진(행복채움친구 운영물품 지원, 취약계층 반찬 지원 등)과 지역 내 사례관리 사업 공동 추진(복지사각지대 공동 발굴 등)을 예정하고 있다.

한편 사랑푸드뱅크는 2019년 4월 개소한 비영리단체로 업체나 개인이 기탁한 식품 및 생필품을 수령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대신 전달하고 특히 시청에서 배정해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및 기타 저소득 가구에 기부물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취약계층에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지속적으로 바른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함께해준 사랑푸드뱅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