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조감도[사진=영남대병원]
영남대병원 조감도[사진=영남대병원]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은 약제부 약사 6명(박정규, 최민정, 박은주, 천주향, 권기정, 김영미)이 지난 10월 실시된 ‘제10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전문약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를 통해 영남대병원은 8명이 총 6개 분야에서 13개의 전문약사자격증을 보유해 대구‧경북 지역에서 가장 많은 전문약사자격증을 보유한 병원이 됐다.

전문약사 자격시험은 한국병원약사회 전문약사제도 운영규정에 따라 2010년부터 매년 1회 시행되고 있으며 2018년까지 총 824명의 전문약사가 배출됐고 이번 제10회 전문약사시험에는 10개 분과 총 153명이 합격했다.

올해 합격한 전문약사 153명 중 114명은 수도권, 39명은 지방에서 배출됐다.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영남대병원 6명(감염약료 5명, 종양약료 1명)을 포함하여 11명이 합격했다.

전문약사 자격 취득자는 각 병원에서 해당 분야 전문성을 활용하여 업무 역량을 발휘한다. 그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교육, 후배 전문약사 양성을 위한 전문약사제도 인증위원회 위원이나 논문심사위원, 출제위원 등 전문약사로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게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