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실에서 열린 관광 활성화 협약식서 백군기 용인시장과 권희석 수석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시]
시장실에서 열린 관광 활성화 협약식서 백군기 용인시장과 권희석 수석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용인시는 12일 시장실에서 ㈜하나투어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엔 백군기 용인시장과 하나투어 권희석 수석부회장, 고기봉 영업본부장, 김재풍 상무 등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색다른 체험과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하나투어는 앱‧홈페이지 등 자체 온라인 플랫폼에 ‘용인관’을 개설해 관내 관광 자원을 활용한 상품을 구성‧판매하고, 국내‧외 수학여행단을 유치하는 데 적극 협조키로 했다.

시는 하나투어에 관내 관광자원 정보와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행정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권희석 하나투어 수석부회장은 “전국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용인시와 업무 협약을 맺는 것”이라며 “양측이 소통‧협력해 참신한 관광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군기 시장은 “용인엔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많아 관광도시로서의 잠재력이 높다”며 “지역 관광산업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하나투어와 적극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