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신규 ‘마을기업’ 모집
상태바
안동시, 신규 ‘마을기업’ 모집
  • 정상현 기자
  • 승인 2019.11.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안동시가 오는 15일까지 2020년도 신규 마을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기업은 주민 일자리 제공, 취약계층 돌봄, 지역 소득 창출 등 지역공동체가 중심이 돼 지역 문제를 해결할 목적으로 설립하는 기업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심사해 지정한다.

시에 신청하면 경상북도 심사를 거쳐 도내 약 10개소 정도의 신규 마을기업을 행정안전부로 추천한다. 행안부에서는 최종 심사를 해 전국에 100개소 정도의 신규 마을기업을 지정할 예정이다.  

신규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개소당 5천만 원의 사업비(총사업비의 20% 이상 자부담)와 경영컨설팅, 판로지원, 멘토링 등 자립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설립 전 관련 교육을 이수한 공동체만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갖추어 안동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지역공동체팀(054-840-6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고용 창출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해 마을기업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지역에는 올해 마을기업으로 재지정된 다누림협동조합 등 총 9개의 마을기업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