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 방사선과가 ‘제6회 서울김장문화제 및 서울특별시 사랑의 김장 나눔’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사진=동남보건대학교]
동남보건대 방사선과가 ‘제6회 서울김장문화제 및 서울특별시 사랑의 김장 나눔’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사진=동남보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남보건대(총장 이규선) 방사선과(학과장 권경태)가 지난 2일 서울특별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6회 서울김장문화제 및 서울특별시 사랑의 김장 나눔’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서울김장문화제는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잊혀지고 있는 우리 고유의 나눔과 정을 계승하고 김장을 문화제로 구현해 글로벌 나눔문화 축제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6회째를 맞고 있다. 시민, 기업, 외국인이 한마음이 돼 김장을 버무리는 김장나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약자 및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동남보건대학교 방사선과는 지도교수인 김정수 교수를 포함한 15명이 (사)대한방사선사회 서울특별시회 회원과 함께 공동참여해 여러 사회 기관과 함께 나눔의 기쁨과 함께의 행복을 공유했다.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1학년 안유빈 학생은 “오늘 김장봉사는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그 동안 김장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대학교에 와서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한 봉사를 통해 보람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드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남보건대 관계자는 "이와 같은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사람의 인권을 향상하고 질 높은 삶을 영위하는 과정속에서 사랑을 나누는 인관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함께 나누는 법을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었다. 이날 자원봉사는 대학 사회봉사단의 지원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방사선과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학생들이 유익하고 의미있는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