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영국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유럽통산 122·123호 골을 터드리며 한국인 최다 신기록을 기록했지만 담담한 표정으로 세레모니를 펼쳐 눈길을 끈다.

손흥민은 7일 오전(한국시간)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4차전 원정 경기에 출전해 후반 12분과 16분 연속골을 터뜨렸다.

특히 이날 한국의 전설적인 축구 선수 차범근 선수의 121골 기록을 갱신한 손흥민은 기쁨을 자제하고 직전 경기서 자신의 태클로 인해 부상을 입ㅂ은 안드레 고메스(에버턴)에게 사과를 전하는 기도 세리머니를 펼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손흥민은 1-0으로 앞선 후반 12분 델리 알리의 패스를 받아 패널티 박스 지역 왼쪽에서 슈팅해 추가골을 이끌었다. 득점 후 손흥민은 화려한 골 세리모니 대신 두손을 모아 잠시 기도하는 듯한 모습을 선보였다. 이후 4분 뒤 두 번째 득점에 성공했지만 크게 기뻐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이날 토트넘 홋스퍼과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경기는 4-0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손흥민에게 부상을 입은 안드레 고메스는 트위터에 자신의 근황을 알리며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모든 게 잘됐다. 이미 가족과 함께 집에 돌아왔다”고 소식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