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 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제천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중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한 도전과 열정의 한마당 잔치인 ‘제14회 제천! 꿈나무 장학퀴즈’가 지난 5일 오후 제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제천시 제공]
[사진=제천시 제공]

(재)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관내 7개 중학교 2학년 학생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중 100명이 퀴즈대회에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퀴즈 진행 중에는 참가학교 선생님들이 패자부활전 코너를 통해 도중 탈락한 학생들에게 다시 퀴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며 제자사랑의 모습을 몸소 보여주기도 했다.

이날 최우수 학생에 뽑힌 의림여자중학교 김시은 학생은 장학금 100만원을 받았으며, 우수에는 대제중학교 김재곤 학생이 50만원, 장려에는 제천중학교 진우 학생이 3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받았다.

또한, 재치와 웃음이 돋보인 응원을 펼친 내토중, 대제중, 제천동중, 제천여중, 제천중 등 5개의 학교에는 각각 응원상 상금 각 50만원이 전달되었다.

이번 장학퀴즈는 총 50문제에 도전하는 퀴즈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우수 학생의 재학 학교인 의림여자중학교에는 학습기자재 구입비 100만원이 지원된다.

지중현 이사장은 “꿈나무 장학퀴즈 행사가 학업에 국한되지 않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우정과 화합의 청소년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와 제천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제천! 꿈나무 장학퀴즈는 미래의 주인공인 꿈나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줌으로써, 지역사회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