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도희 기자] 키움증권은 코리안리재보험, 우리금융지주, BNK금융지주의 신종자본증권 3종을 판매마진 없이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코리안리재보험 제2회 신종자본증권은 신용등급 AA(한국신용평가, 2019.09.06), 연 수익률은 세전 3.4%로 키움증권은 발행금리 그대로 판매마진 없이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만기30년짜리 채권으로, 오는 2024년 10월 22일 이후 발행사가 중도상환 할 수 있는 콜옵션이 있다.

코리안리재보험은 국내 재보험업계에서 매우 우수한 시장지위를 보유한 전업 재보험사다.

한국신용평가는 코리안리재보험이 안정적인 영업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국내 보험시장의 성장 정체를 고려하여 해외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점,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보수적인 자산운용이 유지되고 있는 점 등을 들어 해당 채권의 신용등급을 AA로 평가했다.

우리금융지주 제4회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신종자본증권)은 신용등급 AA-(한국신용평가 2019년 9월 24일 기준), 연 수익률은 세전 3.32%다. 2024년 10월 11일 이후 발행사가 중도상환 할 수 있는 콜옵션이 있다.

우리금융지주는 우리금융그룹의 지주회사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종합금융 등 8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신용평가는 우리금융지주의 주력자회사인 우리은행이 예수금 기준 국내 2위 시중은행으로 신용도가 우수하고, 사업다각화로 영업기반 및 이익창출능력이 제고될 것이라며 해당 채권의 신용등급을 AA-로 평가했다.

또한 BNK금융지주 제6회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신종자본증권)도 연수익률 3.2%로 판매 중이다.

신용등급은 AA-(한국기업평가 2019년 8월 9일 기준)이고, 2024년 8월 29일 이후 발행사가 중도상환 할 수 있는 콜옵션이 있다.

구명훈 키움증권 리테일금융팀 팀장은 "신종자본증권에 익숙지 않은 개인투자자가 많아, 리테일 시장 개척을 위해 현재 신종자본증권을 발행금리 그대로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키움증권은 일반 회사채, 단기사채 등 30여종의 장외채권을 판매하고 있으며 모두 온라인(홈페이지, HTS, 모바일앱 등)으로 투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