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운영 중인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
세종시교육청이 운영 중인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장애학생들을 위해 다음달 13일까지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마련한 '장애학생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은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을 통해 재활의 기회를 제공키 위해 지난 10월 초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세종시 27개 초·중·고등학교의 특수교육대상학생 196명을 대상으로, 지난 2018년 처음 시작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승마 안전교육 ▲마방 견학 ▲말과 친해지기(먹이주기) ▲트레킹 ▲말 타기 체험 등으로, 학생들이 살아있는 말과의 교감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서적 발달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여가문화를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신명희 유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장애학생의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과 장애영역별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한 세종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해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재활승마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수영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