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군포시의 10월 일상 속 걷기 이벤트에 1,980명이 참여해 14일간 총 1억4,978만7,848보(1명당 하루 평균 5,404보)를 걸었다.

또 수리산 거점 7개소 중 2개소 이상 다녀오기 이벤트에는 1,155명이 참여한 가운데 7개소 전체 누적(중복) 방문자 수가 1,775명에 달한다고 시는 밝혔다.

이를 통해 생활에서의 걷기와 등산 활성화에 기여, 많은 사람의 건강 습관 형성에 기여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이 같은 걷기 생활화에 온풍을 더하기 위해 시는 11월에도 일정한 도전 과제를 달성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어간다.

10월 31일 기준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에서 시가 개설·운영 중인 공식 커뮤니티 ‘수리산에서 건강을 만나다’의 가입자 3,622명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개시일인 7일 전후에라도 군포시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동참이 가능하다.

11월 걷기 이벤트 내용은 앞서 과제와 다르지 않다. 2주간 10만보 걷기 또는 수리산 주요 거점 2개소 다녀오기로 동일하며, 2가지 과제 모두 워크온에서 달성 정도를 편하게 점검․확인 가능하다.

다만 선물은 달라졌다. 정해진 기간에 도전 과제를 달성하면 이달에는 유기농 찰현미 1kg, 등산 장갑·양말 세트, 요가매트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이나 선물 수령 절차 등은 워크온 커뮤니티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군포시 산본보건지소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