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5일 서울 관악농협 농산물백화점에서 ‘2019년 제18회 우리쌀 팔아주기 운동 및 전국 팔도 우수 농특산물 대축제’를 개최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은 5일 서울 관악농협 농산물백화점에서 ‘2019년 제18회 우리쌀 팔아주기 운동 및 전국 팔도 우수 농특산물 대축제’를 개최했다. [사진=농협중앙회]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농협이 5일부터 8일까지 관악농협 농산물백화점 6층 대강당과 야외매장에서 ‘2019년 제18회 우리쌀 팔아주기 운동 및 전국 팔도 우수 농특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첫날 밝혔다.

이번 대축제 기간에는 최근 쌀 소비감소 및 태풍피해로 어려움을 겪은 농업인 불안을 해소하고 쌀 소비촉진을 위해 우리쌀 팔아주기 운동과 함께 양곡 차량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발대식에서는 쌀을 실은 대형 차량 3대가 도열한 뒤 출발신호와 함께 판매처로 출발하며, 여성조직과 소비자 대표 20여 명이‘쌀 포대 이고 오래 서 있기 경연대회’를 갖는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충남 아산 영인농협 외 전국 팔도 산지 26개 농협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개장했다. 농업인에게는 다양한 판로를 제공해 우리 농·특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고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우리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소성모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이사는“도시민이 값싸고 질 좋은 농산물을 많이 사서 태풍피해 및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