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과천시는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 빈집을 포함한 관내 모든 거처 및 가구를 대상으로 ‘2019년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가구주택 기초조사’는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를 위한 표본틀 제공 등을 위한 것이다. 또한, 오피스텔, 기숙시설과 다중생활 시설 등의 자료 수집을 통해 준주택 통계 작성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과천시는 지역 내 약 2만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과천시에서 채용한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하여 테블릿PC 등을 활용해 조사하는 면접 조사로 진행된다. 

조사 내용은 주소, 거처 종류, 빈집 여부, 농림 어가 여부, 거주 가능 가구수, 건축 연도 등 총 12개 항목이다. 

조사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통계작성을 위해서만 사용되며, 통계법에 따라 응답자의 정보는 엄격하게 보호된다. 

오민영 과천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조사가 국가 주요정책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정확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각 가정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