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메종 서울. [사진=쌍용건설]
루이비통 메종 서울. [사진=쌍용건설]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세계적인 건축가 프랭크 게리가 설계한 '루이비통 메종 서울'이 쌍용건설의 손을 거쳐 새롭게 태어났다.

4일 쌍용건설에 따르면 청담동 루이비통 메종 서울은 지난달 30일 약 2년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완성된 루이비통 메종 서울은 세계적인 건축가의 작품답게 독특하고 아름다운 외관이 특징이다.

쌍용건설은 이 작품을 시공하기 위해 복잡한 모양의 유선형 전면 유리를 스페인에서 별도 제작 공수하는가 하면 3차원 입체설계 시스템인 BIM과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기법 등 첨단 공법을 총동원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2000년 국내 최초로 리모델링 전담팀을 구성하고 아파트 단지 리모델링 1~4호를 비롯해 지하 2층 주차장 신설과 엘리베이터 연장기술 개발, 2개 층 수직증축 등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실적을 보유해 왔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급 건축 리모델링에서도 쌍용건설이 최강자라는 것을 입증한 셈”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건물의 내부 인테리어 설계는 샤넬, 루이비통, 불가리, 디올 등의 매장을 디자인한 피터 마리노가 담당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