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 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청주시는 4일 청주도시재생지원센터 공연장에서 시 산하 계약담당자, 사업담당자, 회계담당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중심형 계약(회계)업무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늘어나는 공공건축물 신축, 사회기반시설 구축 등 대규모 사업의 전문적 추진을 위한 실무능력 배양은 물론 신규직원 등 회계업무를 처음 맡은 직원들의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네이버 예산회계 실무카페 운영진(부산 서구청 회계팀장 조양제)을 강사로 초빙해 기존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무사례 중심의 맞춤형 계약(회계) 업무 교육으로 진행했다.

계약 진행 시 반복되는 실수, 감사 지적사례, 계약(회계)업무 담당자가 알아야 할 필수 법규, 이호조 사용법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계약(회계)업무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동시에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이 계약 및 회계 업무의 전문성을 키우는 첫걸음이 되길 바라며 각 관서 담당자들의 상호협력, 업무연찬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회계 질서를 확립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