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강신성 부행장(사진 오른쪽)으로부터 수료증을 수여받는 현대중공업 오종석 사원(사진 왼쪽)
신한은행( 은행장  신상훈)은  지난 7일 8일  이틀간 동행 본점 강당에서 2006년과 2007년도 입사한 거래기업고객의 재무, 수출입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수출입 실무, 외국환거래법, 무역금융 및 환리스크 헤지기법 등에 대한 수출입아카데미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강좌에는 국내 주요 수출입기업 56개사 100여명의 신입직원들이 참석하여, 수출입실무 및 무역금융, 환리스크 헤지방안 등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강의는 신한은행의 국제공인 신용장전문가(CDCS)와 ICC 한국위원인 지정준과장, 하성환과장을 비롯한 무역금융, 환리스크 헤지분야의 전문가그룹이 담당하여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금번 신한수출입아카데미에 처음으로 참석한 엘지전자의 최경아씨는 “금년 7월 개정 예정인 UCP 600에 대한 명쾌한 해설과 무역환경에 대한 설명으로 신용장거래를 비롯한 세계무역 Trends에 대한 궁금점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15명의 국제공인 신용장전문가(CDCS)를 비롯해, 국내 은행 중 가장 많은 외환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외 은행 및 수출입기업으로부터 신용장 및 수출입 금융부문의 업무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고객의 요청에 의해 비정기적으로 진행 되었던 수출입아카데미를 정례화할 계획이며, 수출입담당 신입직원에 대한 이론과 실무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무연수를 제공하고, 나아가 고객의 대외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 김경배 기자 >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