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94 마스크도 ‘컬러풀’ 시대…미세먼지 아이디어 상품 출시 잇따라
상태바
KF94 마스크도 ‘컬러풀’ 시대…미세먼지 아이디어 상품 출시 잇따라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반려동물 위한 ‘에어샤워’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9.11.01 16: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티카]
[사진=에티카]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1일 미세먼지 ‘나쁨’ 상태로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런 가운데 패션, 가전 등 업체는 기존 식약처 인증 미세먼지 차단 흑백 마스크뿐 아니라, 다채로운 색을 더하거나 휴대용 가전제품 등 관련 아이디어 상품을 출시에 나섰다.

패션업계에서는 스타일을 살리는 동시에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독자적 기술 적용 및 소재 차별화 등 움직임이 뚜렷하다.

패션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 ‘에티카’는 최근 자체 원천 기술을 적용한 ‘에티카 에어웨이’를 출시했다. 에티카 에어웨이에 적용한 핵심 소재 ‘고효율 여과 집진 필터’는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차단한다.

특히 기존 KF94 마스크가 호흡이 불편한 데 비해 에어밸브를 적용해 호흡이 편안하며, 미세먼지 제품임에도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트렌디한 컬러 9종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남성복 브랜드 ‘파크랜드’는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기능성 미세먼지 차단 수트를 출시했다. 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있는 도전 원료를 사용해 유해물질의 흡착을 방지하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위해 수트를 착용해야 하는 상황 등에 적합하다.

미세고 원단을 사용해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라스퍼자켓 [사진=마운티아]
미세고 원단을 사용해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라스퍼자켓 [사진=마운티아]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티아’도 최근 미세먼지 흡착을 예방하는 기능성 의류 미세고 시리즈를 내놓았다. 자체개발한 미세고 원단은 미세먼지보다 작은 입자의 나노 무기물이 섬유 표면에 코팅막을 형성해 미세먼지 흡착을 막아준다.

가전업계에서는 실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휴대용 가전제품을 내놓았다.

대표 제품으로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휴마아이’가 있다.

현재 지역단위 야외 미세먼지 수치는 정보가 제공되지만, 자신이 있는 곳이나 실내 공기질을 알기는 어렵다. 휴마아이는 실내외 어디서든 공기의 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기질 측정을 통해 잠시 실내 환기를 하거나 또는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이 필요할 지 여부를 확인해 효과적으로 미세먼지를 예방할 수 있다.

반려동물 미세먼지 오염을 없애주는 제품도 눈길을 끈다. 쿠쿠 ‘넬로’는 반려동물이 매일 목욕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산책 후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을 탑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케이디 2020-01-08 03:42:20
미세먼지를 위한 대책이 컬러풀한 마스크 개발, 테크놀로지한 의상들이 아닌데... 하...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