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905
상태바
문재인 정부 D+905
  • 박병윤 기자
  • 승인 2019.11.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은 독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소방헬기 추락 관련, 동종 헬기 안전성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지시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1일 밝혔다.

앞서 전날 오후 11시 30분께 독도 인근 해상에서 환자를 후송 중이던 중앙119구조본부 소속 EC225 헬기 1대가 추락했다.

헬기에는 환자·보호자·소방구조대원 등 7명이 타고 있었고 군과 해경은 함정과 항공기를 투입해 수색하고 있지만 아직 헬기나 탑승자가 발견되지 않고 있다.

추락한 헬기는 2016년 도입된 프랑스 유로콥터사 '슈퍼퓨마 EC-225' 기종이다. 중앙119구조본부는 이 기종 헬기 2대를 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